반응형

​"지선이라는 캐릭터는 진짜 너무 거슬리네..."

- 이번 타이틀은 "미씽: 사라진 여자(MISSING, 2016)"다.
- 내 개인적인 평점은 10점 중 6점
-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편협할 수도 있음
- 주의 스포일러가 살짝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음.

감독: 이언희
출연배우: 엄지원(지선 역), 공효진(한매 역), 서하늬(다은 역), 김가률(재인 역)
장르: 미스터리

반응형
이혼 후 육아와 생계를 혼자 책임져야 하는 워킹맘 지선은 헌신적으로 딸을 돌봐주는 보모 한매가 있어 늘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어느 날, 퇴근 후 집에 돌아온 지선은 보모 한매와 딸 다은이가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린 것을 알게 된다. 지선은 뒤늦게 경찰과 가족에게 사실을 알리지만 아무도 그녀의 말을 믿지 않고, 오히려 양육권 소송 중 일으킨 자작극으로 의심한다.

결국 홀로 한매의 흔적을 추적하던 지선은 집 앞을 서성이는 정체불명의 남자와 주변 사람들의 이상한 증언들로 더욱 혼란에 빠지게 되고, 그녀의 실체에 가까워질수록 이름, 나이, 출신 등 모든 것이 거짓이었다는 충격적인 진실을 알게 되는데…

2016년 11월, 가슴 시린 추적이 시작된다. (출처 : KOFIC)

KMDb 한국영화데이터베이스
 
미씽: 사라진 여자
천사 같던 그녀의 새빨간 거짓말 그리고 거짓보다 더 무서운 진실 그녀를 찾아야만 한다. 이혼 후 육아와 생계를 혼자 책임져야 하는 워킹맘 지선은 헌신적으로 딸을 돌봐주는 보모 한매가 있어 늘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어느 날, 퇴근 후 집에 돌아온 지선은 보모 한매와 딸 다은이가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린 것을 알게 된다. 지선은 뒤늦게 경찰과 가족에게 사실을 알리지만 아무도 그녀의 말을 믿지 않고, 오히려 양육권 소송 중 일으킨 자작극으로 의심한다. 결국 홀로 한매의 흔적을 추적하던 지선은 집 앞을 서성이는 정체불명의 남자와 주변 사람들의 이상한 증언들로 더욱 혼란에 빠지게 되고, 그녀의 실체에 가까워질수록 이름, 나이, 출신 등 모든 것이 거짓이었다는 충격적인 진실을 알게 되는데… 2016년 11월, 가슴 시린 추적이 시작된다.
평점
7.6 (2016.11.30 개봉)
감독
이언희
출연
엄지원, 공효진, 서하늬, 김가률, 박해준, 김희원, 전석찬, 이성욱, 고준, 장원영, 김진구, 김지훈, 체리쉬 라미레즈, 길해연, 김선영, 이용이, 서은아, 박명신, 주민하, 백현우, 박찬홍, 홍성덕, 양종현, 우기홍, 황준원, 권범택, 강문경, 지은, 김형근, 정호, 김진욱

지선보다는 한매에게 더 시선이 쏠렸던 영화였다.

이혼 후 홀로 힘겹게 아이를 키워나가는 열혈맘인 지선에 대한 동정심이 과한 연기로 인해 오히려 역효과만을 불러 일으킨게 아닌가 할 정도로 지선의 연기는 거슬렸다. 그 누구보다도 비극적인 삶을 살아갔던  한매의 절제있는 연기가 더 낫다고 본다. 이런 밸런스 차이 때문인지 영화는 분명 흥미있는 내용인데 집중하기가 힘들었고 마지막 장면에서는 좀 어이가 없었다. 

볼만했던 영화는 아니었다. 특별하게 쓸 말도 생각이 나질않네. 차라리 어그로를 끈 영화였다면 오히려 쓸 말이 많았을 텐데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