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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당시 유럽 영화 중에 은근 재미있고 볼만한게 많은 거 같다. 특히 이탈리아 영화는 뭔가 독특한 매력이 있다."

- 이번 영화는 "순응자(Il Conformista, The Conformist, 1970)"다.
- 내 개인적인 평점은 10점 중 8점
- 주의 스포일러가 포함될 수도 있음.

 

감독: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출연배우: 장-루이 트린티냥(마르첼로 역), 스테파니아 산드렐리(줄리아 역), 도미니크 샌다(안나 역), 개스톤 모스친(맨가니엘로 역)
장르: 드라마

 

전도유망한 공무원, 아름다운 아내를 둔 남편, 사려 깊은 동료 그리고… 파시스트.
그저 평범하게 살기 위해 세상에 순응한 한 남자의 필사적인 선택!

로마의 유복한 집안에서 자란 마르첼로는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와 정신병원에 입원해 있는 아버지로 인해 불안에 시달린다. 남들처럼 평범하게 살아가는 것이 유일한 목적인 그는 평범한 가정을 이루고자 중산층 집안의 줄리아와 결혼하고, 대중의 강력한 지지를 받는 무솔리니 정권의 비밀경찰에 자원한다. 첫 임무로, 자신의 스승이자 프랑스에서 정치적 망명 중인 반독재 인사 콰드리 교수의 암살을 지시받은 마르첼로는 파리로 신혼여행을 떠나 콰드리 교수와 그의 아내 안나에게 접근한다. 처음엔 경계와 의심을 늦추지 않던 이들 부부는 그를 차차 신뢰하게 되지만, 안나에게 걷잡을 수 없이 끌리게 된 마르첼로는 자신의 본심과 임무 사이에서 혼란을 겪게 되는데… (출처 : 보도자료)

- KMDb 한국영화데이터베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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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한 번 느끼는 거지만 이 당시 유럽 영화들은 뭔가 한 방이 있는 거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내 영화력이 그리 높진 않은 상황에서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게 좀 웃길 수도 있지만 확실히 미국 영화, 우리나라 영화와는 다른 힘을 느낄 수가 있다. 그런 유럽 중에 이탈리아를 꼽을 수 있는 데, 그동안 봤던 이탈리아 영화들 치고 범상치 않은 영화가 대부분이었다(뭐 그런 영화만 골라봐서 그런 생각을 하게 된 것일지도) 특히 이탈리아는 세계대전 이후 여러 아픈 역사적인 사건들의 본산지라서 그런지 소재가 무궁무진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탈리아 파시즘을 독특하게 깠다는 충격적인 문제작인 

2019.11.25 - [영화/4K, 블루레이] - 살로 소돔의 120일(Salo O Le 120 Giornate Di Sodoma, Salo, Or The 120 Days Of Sodom, 1975)

 

살로 소돔의 120일(Salo O Le 120 Giornate Di Sodoma, Salo, Or The 120 Days Of Sodom, 1975)

"이제서야 악명높은 문제의 이 영화를 보게되었다. 예술을 빙자해 나에게 똥을 먹인건지. 아니면 내가 잘 모르는 건지..." - 이번 블루레이 타이틀은 "살로 소돔의 120일(Salo O Le 120 Giornate Di Sodoma,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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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터 

2019.12.12 - [영화] - 아마코드(Amarcord, I Remember, 1974)

 

아마코드(Amarcord, I Remember, 1974)

"계절의 흐름처럼 너무도 자연스럽게 우리네 일상을 보여주는 영화다." - 이번 블루레이 타이틀은 이탈리아 영화 감독인 페데리코 펠리니 감독의 "아마코드(Amarcord, I Remember, 1974)"이다. 크라이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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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독의 자전적인 영화인 페데리코 펠리니 감독의 아마코드 역시 30년대 파시즘이 창궐하던 상황의 일상을 그린 영화였던 것을 보면 영화의 소재는 무궁무진한 나라 중에 하나가 아닐까 한다. 

 

결국 무솔로니의 세계가 무너지고 나서 순응자의 길을 선택한 그는 남들과 같아지길 원하던 그의 모습은 그 어떤 인물들 보다 추하다. 첫번째 맡은 임무에서 자신도 모르게 사랑에 빠지게 되고 그녀와 함께 모든 걸 버리고 도망가려 했던 그는 결정적인 사건에서 그녀를 외면하고 만다. 그 누구보다도 평범해지고 정상적인 삶을 원했던 그였지만 결국 항상 도망만 다니고 회피하는 추한 사람이다. 이게 아버지의 학대로부터 기인했던 문제인지는 모르지만 결국 그는 마지막까지도 변하지 않는다. 

 

원작이 소설이라고 한다. 하지만 원작 소설과 다르게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고 결말 또한 다르다고 한다. 어쩌면 원작자에게는 모독일 수도 있지만 원작자인 알베르토 모라비아는 베르톨루치의 각색을 상당히 만족했다고 한다. 영화관련 잡지, 협회 등의 리스트에 올라와 있는 영화. 볼만 하다. 특히 파리 댄스홀의 장면과 무솔로니에게는 가시 같았던 콰드리 교수를 암살하는 장면은 상당히 인상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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