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화가 잘 안됐나? 후속편이 나올만한 결말이었고 원작은 시리즈던데... 재미있게 봤는 데 좀 아쉽다."

- 이번 영화는 "맨 프롬 UNCLE(The Man from U.N.C.L.E., 2015)"이다.
- 내 개인적인 평점은 10점 중 8점
- 주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음.

 

감독: 가이 리치
출연배우: 헨리 카빌(나폴레옹 솔로 역), 아미 해머(일리야 역), 알리시아 비칸데르(개비 텔러 역), 엘리자베스 데비키(빅토리아 역)
장르: 액션, 모험, 코미디

그들이 함께하면 미션도 스타일이 된다!

냉전시대, 미스터리한 범죄조직에 맞서기 위해 한 팀이 된
미국 CIA 특급 요원과 소련 KGB 최정예 요원.
핵폭탄으로 세상을 위협하는 국제범죄조직에 맞선
스타일리시한 활약이 시작된다!

코드네임 UNCLE
‘세계 스파이 연합 본부(United Network Command for Law and Enforcement)’ (출처 : 네이버 영화)

- KMDb 한국영화데이터베이스
반응형
 
맨 프롬 UNCLE
그들이 함께하면 미션도 스타일이 된다! 냉전시대, 미스터리한 범죄조직에 맞서기 위해 한 팀이 된 미국 CIA 특급 요원과 소련 KGB 최정예 요원. 핵폭탄으로 세상을 위협하는 국제범죄조직에 맞선 스타일리시한 활약이 시작된다! 코드네임 UNCLE ‘세계 스파이 연합 본부(United Network Command for Law and Enforcement)’
평점
7.2 (2015.10.28 개봉)
감독
가이 리치
출연
헨리 카빌, 알리시아 비칸데르, 아미 해머, 휴 그랜트, 엘리자베스 데비키, 데이비드 베컴, 자레드 해리스

내가 좋아하는 감독 가이 리치. 이 번 영화를 보고 좀 놀랐던 게 영화를 생각보다 다양하게 많이도 만들었다는 것이다. 그가 만든 스파이 영화는 어떨까. 딱 이런 스타일이지 않을가 한다. 세련됨과 가이 리치 만의 유머, 그리고 액션이 그동안 다른 스파이 영화와는 다른 점이다. 확실히 007 시리즈나 본 시리즈 그리고 다른 영화들이랑 확실하게 말이다. 

 

이 영화를 알고 본 건 아니고 그냥 왓챠에 연관 영화를 떠서 본 건데 이 영화의 연관 영화로 뜨는 게 <0011 나폴레옹 솔로 - 구사일생(To Trap A Spy, 1964)>인데 설정이 거의 똑같다. 아마도 이게 원작인 듯 한다. 이 나폴레옹 솔로를 보면 꽤 많은 후속편을 냈는데, 원작을 따라간다면(뭐 설정만이겠지만) 가이 리치 버전도 적어도 2편 이상 후속편을 만들어야하는 게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있다. 영화가 흥행면에서 망해 논의 자체가 사라진건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영화상에서는 이탈리아 나치 잔당의 음모를 파괴하고 각자의 나라(헨리 카빌은 미국, 아미 해머는 소련, 알리시아 비칸데르는 영국)로 돌아가지 않고 새로운 조직을 만드는 게 나오는 데... 정말 재미있게 봤는 데 7년이나 지났는데, 별 다른 이야기가 안 들려오는 거 같다.

 

난 남자지만 눈호강은 확실한 영화다. 007이나 본 시리즈와는 다른 새로운 스타일의 영화를 보고 싶다면 꼭 보길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