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무리 티비영화지만 CG수준은 처참할 정도... 스티븐 킹. 이 양반은 정말 대단한 사람이네..."


- 이번 DVD 타이틀은 "랭고리얼(The Langoliers, 1995)"다. 아마존에서 구입했고 한글자막은 지원하지 않는다.

- 내 개인적인 평점은 10점 중 7점

- "단선적이며 권선징악, 깨부수거나 뭘 파괴하는 또 괴물이 나오는 영화를 좋아합니다. 가끔 이상한 영화도 봅니다. 열린 결말 정말 싫습니다. 감상문 수준의 글이니 혹시라도 읽게 되면 가볍게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주의 스포일러 포함


감독: 톰 홀랜드 

출연배우: 패트리샤 웨티그, 딘 스톡웰, 데이빗 모스, 마크 린제이 챔프먼 

장르: 공포, 미스테리, SF, 스릴러


이 영화를 알게 된 것은 <괴물(The Thing, 1982)>이라는 영화의 연관 및 비슷한 영화 추천을 떠서 알게 된 영화였다. 뭐 엄밀하게 따지면 극장에 내 건 영화라고는 할 수 없고 TV영화라고 불리우는 TV용 영화다. 이 사실은 알지 못했다가 영화를 보기 며칠 전에 러닝타임이 왜 이렇게 길어? 하는 생각으로 알아보다가 CBS방송국에서 2회에 걸쳐(1995년 5월 14일과 15일)방영한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실 여기서부터 아...이 걸 봐야하나? 조금 망설였다. 요즘 러닝 타임 긴 영화는 진짜 빠져들지 않은 이상 보기가 좀 힘들어서 말이다. 그런데 어쩌겠는가. 돈 주고 산 건데 보긴 봐야지... 아무튼 이렇게 해서 이 TV영화를 보았고 위의 저 말들 처럼 아무리 TV영화이고 아무리 1995년이더라도 처참할 정도의 CG수준은 할 말을 잃게 만들었다.

 

 

비행기가 이 TV영화(이하 그냥 영화)주된 내용임에도 비행중인 비행기마져도 우울할 정도의 CG처리를 한 모습에 살짝 두려움이 엄습했다만 최고는 '랭고리얼'이라는 괴물들의 등장과 여기저기 난장판을 만드는 장면에서는 아... 진짜 이건 아니잖아요... 자본의 문제인지 시대의 문제인지... 물론 자본의 문제가 가장 큰 것이겠지만 정말 충격아닌 충격이었다.

 

뭐 그래도 영화는 나름 재미있었다. 원작자의 저력인지 아니면 소설을 각색한 작가의 저력인지(둘 다 일지도) 짧지 않은 시간임에도 또 허접한 CG임에도 그럭저럭 재미있게 보았다. 어쩌면 내가 이런 장르의 영화를 좋아해서 일지도 모르겠다. 이런 영화일수록 논리적인 모순들이 엄청 많음에도 불구하고 나름 상황 설명도 수긍할 수 있을 정도로 나쁘진 않았다. 

 

LA에서 보스톤의 항로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또한 오로라가 북반구가 아닌 저 항로 위도에서도(영화에서는 사막 부근이라고 했던 것 같다.) 발생할 수도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보스톤으로 향하던 비행기가 앞서 말한 오로라로 인해 랭고리얼이라는 괴물들이 사는 평행세계로 이동 된다. 탑승객 전원이 아닌 몇몇 사연이 있는 승객들만 그런 경험을 겪게 되는데 마침 그 와중에 파일럿도 있어 평행세계에서 탈출하여 현세계로 돌아 올 수가 있었다.

 

투박하지만 이런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나쁘진 않을 거 같다. 원작자의 파워와 TV영화라는 특색일 수도 있겠는 분량 늘리기에 대가들인 작가들 능력으로 긴장감과 호기심을 유발한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