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근: 양재시민의숲역, 매헌시민의 숲, 양재동꽃시장
위치: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8길 3 1,2층

원래 순대국을 먹으러 나온건 아니었다. 근처에 있는 닭갈비집 있는 데 예전에 자주 가던 곳이라 오랜만에 생각이 그곳을 가려했지만 오늘은 영업을 하지 않았다. 설 연휴니까.. 이 부근 식당 영업을 안하는 곳이 의외로 많아 걷다 보니 어쩌다가 여길 발견. 후기는 대단한 발견이었다.

여기에 이렇게 큰 건물에 순대국집이 있었다는 게 정말 의외였다. 이곳까지 자주 오지는 않지만 그 전에는 순대국집이 아니었던 거 같은데, 옆 화환을 보니 최근에 개업을 한 거 같다.

이 식당의 메뉴판. 우리는 청와옥 순대국(솥밥 변경)과 얼큰 순대국 2신으로 주문했다.

아! 동해오징어숯불구이도 주문했다. 기간한정인지는 모르겠지만 할인을 해서

2신은 불닭볶음면의 매운맛 수준이라고 한다.

기본 반찬들(추가는 셀프반찬대에서 가져오면 된다.)

청와옥브랜드의 막걸리도 있어서 주문했다. 6도.

반응형

우선 동해오징어숯불구이다. 이게 생각보다 엄청나게 맛있었다. 오징어볶음식인데 밥도둑 술도둑이다. 

크게 기대하지 않았던 메뉴였는데 잘 선택한거 같다. 탱글탱클한 오징어식감과 불맛과 매운맛이 느껴지는 양념도 최고

청와옥순대국

뚝배기 열기로 엄청나게 김이났는데 어쨌든 청와옥 순대국이다. 다대기는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상태기 때문에 안 좋아하는 사람들은 주문때 빼달라고 하면된다.

아내는 솥밥으로 업그레이드. 그냥 일반 밥이 솥밥으로 나오는 줄 알았는데 영양밥스타일이다.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마늘, 은행까지.. 의외라서 놀랐음

이건 내가 주문한 얼큰순대국 2단계. 기본적으로 빨간국물인데 추가로 여기에도 기본적으로 다대기가 들어가 있다.

다대기까지 섞어보니 색이 더욱더 붉어졌다. 식욕을 자극하는 붉은색 맵기 강도도 딱 적당했다.

총평

생각지도 못한 곳에 순대국집이 있었고 큰 기대없이 주문을 한 음식들이 다 기대 이상이었다. 숯불오징어나 얼큰 순대국은 정말 맛있었다. 순대국 양도 생각보다 많았기 때문에 특으로 변경했으면 좀 힘들었을 듯. 그만큼 양도 푸짐했다. 단점을 굳이 찾아보려고 해도 크게 문제가 될만한 것은 없었다. 다음에는 식사가 아닌 술을 마시러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연하게 방문했던 곳이 대성공이라 기분좋게 배불리 잘먹었다.

우리가 식당에 들어왔을 때는 빈테이블이 좀 있었는데 먹고 나올때 보니 대기팀이 6팀이나 생겼다. 주변 식당 문 연곳이 많이 없어서인지 아니면 원래 인기가 많은 곳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깔끔한 곳에서 순대국을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