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먹고나서 보니 바우네나주곰탕 양재점이었네. 프랜차이즈인지 몰랐다.

주말에 힘들게 걷기 운동을 하고 나서(내곡둘레길) 점심을 먹으러 돌고돌다가 방문한 식당이다. 

이 근처에서 근무할 때 만해도 주변 식당은 자주 가 보긴했는데 이상하게 여기는 그동안 한번도 안 왔던 곳이기도 해서 궁금하기도 했다.

한때는 24시간 영업을 했던 곳인 것 같다. 코로나19 이후로 많은 게 변했네...

일단 이 식당을 방문한 이유 중에 앞서 이야기한 것도 있지만 소내장탕 음식사진이 유리창에 붙어 있었기 때문이다.

바우네나주곰탕 양재점 메뉴판

일단 소내장탕 얼큰한 맛으로 주문했다. 순한맛이 있지만 순한맛은 나의 맛이 아니기 때문에 얼큰한 맛으로 주문.

메뉴판이 좀 짤렸는데, 타 블로그에서 짤린 메뉴를 알아보니 

바우네곰탕(사골육수) 9,000원 / 맑은나주곰탕(고기육수) 9,000원 / 얼큰우거지곰탕(얼큰한 맛) 9,500원 / 얼큰우거지곰탕(순한 맛) 9,500원 / 그리고 바우네 정식(14,000원) 이다.

주말 애매한 시간(오후 3시 경)에 가서 그런가 몇 손님 없었다. 그래서 먹기 편해서 좋았음.

기본 반찬 특이하게도 여기 떡볶이가 나온다! 항상 같은 메뉴가 나오는 지는 모르겠지만 떡볶이라니 색다르다.

김치, 깍두기, 양파 무 장아찌 이렇게 기본 반찬으로 나온다.

반응형

소내장탕(얼큰한 맛) 10,000원

드디어 나온 소내장탕 얼큰한 맛이다. 뚝배기에서 제대로 끓고 있는 음식을 보니 식욕이 솟는다.

소곱창과 소양 그리고 콩나물이 보인다. 내용물이 뭐가 있는 지 좀 더 살펴보자

약간의 당면과 식감이 너무 좋은 고사리가 들어가 있다. 

소내장탕 치고 10,000원 밖에 안해서 내용이 좀 부실하진 않을까 걱정이 되긴 했는데 전혀 아니었다.

오히려 15,000원 18,000원 식당의 내장탕 보다 소곱창이 더 많이 들어 있었다(한우나 육우 타이틀을 갖고 판매하는 곳은 예외로 하더라도) 양도 마찬가지다. 국물도 맛이 있었고 전반적으로 만원짜리 치고 꽤 괜찮은 질과 양이었다. 

한편으로는 집 주변에 이런 식당이 좀 있었다면 자주 가서 먹을 텐데라는 아쉬움이 좀 생기기도 했는데 뭐 어쩔 수 없지

어쨌든 크게 기대하고 방문한 식당이 아니었지만 소내장탕의 기본이 탄탄하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만족스러웠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