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볼까 말까 망설였는데 보길 잘 했다. 목소리 출연이 대박급. 뻔한 스토리지만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었다.


 

  • 이번 타이틀은 "씽(Sing, 2016)"이다.
  • 내 개인적인 평점은 10점 중 8점
  •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편협할 수도 있음
  • 부주의하게 스포일러가 살짝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음.

 

감독: 가스 제닝스

출연배우: 매튜 맥커너히(버스터문 목소리 역), 리즈 위더스푼(로지타 목소리 역), 스칼렛 요한슨(애쉬 목소리 역), 태런 에저튼(조니 목소리 역)

장르: 뮤지컬, 애니메이션, 코미디

 

반응형
한때 잘나갔던 문(Moon) 극장의 주인 코알라 ‘버스터 문’(매튜 맥커너히)은 극장을 되살리기 위해 대국민 오디션을 개최한다. 하지만 한 순간의 실수로 우승 상금이 1,000달러에서 10만 달러로 바뀌게 되고 이로 인해 전국 각지에서 동물들이 몰려와 오디션에 참가하게 된다. 25남매를 둔 슈퍼맘 돼지 ‘로지타’(리즈 위더스푼), 남자친구와 록스타의 꿈을 키우는 고슴도치 ‘애쉬’(스칼렛 요한슨), 범죄자 아버지를 둔 고릴라 ‘조니’(태런 에저튼), 무대가 두렵기만 한 코끼리 소녀 ‘미나’(토리 켈리), 그리고 오직 상금이 목적인 생쥐 ‘마이크’(세스 맥팔레인)까지! 꿈을 펼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인 이들은 자신들의 무대를 시작하는데… 2016년 당신의 심장을 뛰게 할 꿈의 무대! 인생 최고의 SING나는 쇼가 펼쳐진다!

출처 다음
 
한때 잘나갔던 문(Moon) 극장의 주인 코알라 ‘버스터 문’(매튜 맥커너히)은 극장을 되살리기 위해 대국민 오디션을 개최한다. 하지만 한 순간의 실수로 우승 상금이 1,000달러에서 10만 달러로 바뀌게 되고 이로 인해 전국 각지에서 동물들이 몰려와 오디션에 참가하게 된다. 25남매를 둔 슈퍼맘 돼지 ‘로지타’(리즈 위더스푼), 남자친구와 록스타의 꿈을 키우는 고슴도치 ‘애쉬’(스칼렛 요한슨), 범죄자 아버지를 둔 고릴라 ‘조니’(태런 에저튼), 무대가 두렵기만 한 코끼리 소녀 ‘미나’(토리 켈리), 그리고 오직 상금이 목적인 생쥐 ‘마이크’(세스 맥팔레인)까지! 꿈을 펼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인 이들은 자신들의 무대를 시작하는데… 2016년 당신의 심장을 뛰게 할 꿈의 무대! 인생 최고의 SING나는 쇼가 펼쳐진다!
평점
8.2 (2016.12.21 개봉)
감독
가스 제닝스
출연
매튜 맥커너히, 리즈 위더스푼, 스칼렛 요한슨, 태런 에저튼, 토리 켈리, 세스 맥팔레인, 존 C. 라일리, 닉 크롤, 가스 제닝스, 피터 세라피노위치, 벡 베넷, 레슬리 존스, 제이 파라오, 제니퍼 선더스, 레아 펄만, 제니퍼 허드슨

- 정말 볼까 말까 망설였던 애니메이션이다. 이상하게 애니메이션을 보고싶다라는 생각이 확 와 닿지가 않아서 항상 망설이곤 하는데 결국 보고나면 보길 잘했다라는 생각을 하곤 한다. 이 애니메이션도 마찬가지다. 그냥 아무런 정보없이 제목만 보고 이걸 봐야하나 말아야하나 싶었는데 다른건 그렇다치더라도 목소리로 출연한 배우들 명단을 봤다면 저런 망설임 자체를 하지 않았을듯. 초호화캐스팅이다. 

 

- 매튜 맥커너히, 리즈 위더스푼, 스칼렛 요한슨, 태런 에저튼, 존 C 라일리 등.. 그들이 캐릭터를 연기하는 물론 덤으로 그들의 노래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일거양득. 더군다나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진 노래가 계속 들린다.(목소리 출연진의 섭외 비용도 그렇지만 여기에 나오는 노래 저작권료만해도 어마어마할 듯) 참 놀라운 게 배우들이 노래를 상당히 잘한다. 뭐랄까 우리나라로 치면 유명 연기자들이 연기만 잘하는 게 아니라 노래도 잘하는 모습에 놀라운 것처럼 그런 비슷함을 느꼈다.(뭐 여러 기계적인 도움으로 어느 정도 리터칭을 했을까?)

 

- 내용 자체도 상당히 재미있다. 아버지가 힘들게 일해 극장 운영권을 따내 아들에게 물려주지만 만년 적자로 곧 망하기 일보직전까지 빠지게 되면서부터 전국노래자랑 비슷한 노래대회가 기획된다. 그러면서 벌어지는 우당탕탕 사건들. 따라가기 쉬운 줄거리와 감동과 웃음을 주는 지극히 평범하고 대중적인 스토리다. 그래서 보기 편하고 재미있다. 항상 괜찮은 애니를 보고나서 깨닫는게 잘 만든 애니메이션 열 영화 안 부럽다라는 생각인데 이 애니메이션도 마찬가지였다. 1편의 성공으로 2편이 2022년에 제작되고 개봉하였는데 할시에 퍼렐 윌리엄스가 목소리로 출연하며 대박인건 U2의 보노도 출연한다는 것이다. 어떨지.. .꼭 봐야지.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