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뻔한 배우와 내용, 스타일이 판치는 우리나라 영화에 경종이 되길 바란다. 빈틈이 많은 영화라도 선녀다 선녀.
- 이번 타이틀은 "악녀(The Villainess, 2017)"다.
- 내 개인적인 평점은 10점 중 8점
-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편협할 수도 있음
- 부주의하게 스포일러가 살짝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음.
감독: 정병길
출연배우: 김옥빈(숙희 역), 신하균(중상 역), 성준(현수 역), 김서형(권숙 역)
장르: 액션
어린 시절부터 킬러로 길러진 숙희.
그녀는 국가 비밀조직에 스카우트되어 새로운 삶을 살 기회를 얻는다.
“10년만 일해주면 넌 자유야.
하지만 가짜처럼 보이는 순간, 그땐 우리가 널 제거한다”
살기 위해 죽여야만 하는 킬러 숙희 앞에
진실을 숨긴 의문의 두 남자가 등장하고,
자신을 둘러싼 엄청난 비밀에 마주하게 되면서 운명에 맞서기 시작하는데...
"보여줄게, 내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2017년, 액션의 신세계가 펼쳐진다! (출처 : KOFIC)
KMDb 한국영화데이터베이스
- 2022년부터던가 2021년부터던가 하여간 코로나 19로 인한 거리제한과 집합제한이 풀리고나서 간간히 들려오던 소식이 있었다. 지금은 심각하게들 이야기하고 다루고 있는 내용인데, "영화관에 사람이 없다. 특히 우리나라 영화는 코로나 전과 후로 극명하게 나뉠 정도로 관객수가 급격하게 줄었다"라는 이야기다. 먼저 밝혀야하는 사실이 난 극장을 자주가는 편은 아니다. 그래도 보고 싶었던 영화가 있으면 가서 보는 편이다. 또 우리나라 영화는 몇몇의 공인된 감독들 외에는 그렇게 관심이 가질 않아 꼭 찾아보고 그러진 않는다. 그런 사람이 이런 이야기를 하는 거 자체가 좀 웃길 수도 있지만 지금의 상황이 만연해질 정도로 심각하게 돌아가는 것을 관찰자로써 본 생각을 이야기 하려고 한다.
- 우리나라 영화관계자들이 걱정하는 그 상황이 과연 코로나 탓과 이제는 완전하게 자리잡은 OTT 때문일까? 아마 2021년부터 개봉된 우리나라 영화를 꾸준하게 봤던 사람들 생각은 그렇지 않다고 할 것이다. 이제는 개봉만하면 쉽게 100만 이상의 영화나 조금의 입소문만 잘타면 1,000만 관객이 나오던 그 시절의 관객들은 없다. 그때의 수준과는 하늘과 땅 차이라고 본다. 눈도 높아졌지만 왜 재미없는 영화를 2만원 가까운 돈을 줘가며 시간을 내서 보러가야해라는 아주 기본적이고 간단한 조건에서 출발하는 합리적인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에 징징대고 있는 관계자들의 그런 쉬운 물고기들은 더 이상 없을 것이다. 생각이 바뀌어야한다. 악순환의 고리가 시작될까 우려된다고 하지만(이미 악순환의 고리는 시작되었다고 본다. 당장 내년에 개봉할 영화가 없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관객 탓을 할 것이 아니라 자신들의 안일함과 게으름을 탓해야하고 변화의 흐름을 늦었지만 타야한다고 본다.
- 주저리주저리 어줍지 않은 의견을 떠든 이유가 바로 이 영화 때문이다. 호불호가 확실하게 갈리는 영화며 평점도 그리 좋지 않은 영화이기도 하다. 하지만 여성 주인공이 등장하던 액션 영화 중에 이 영화 이전에는 찾아볼 수 없는 스타일을 이 영화에서 볼 수 있고 그런 새로운 점과 과감함에 개인적으로 영화를 정말 잘 봤다. 항상 보던 배우가 등장하고 어디선가 본 듯하고 예측 가능한 전개가 난무하는 정말 성의없어 보이는 영화와는 다른 영화였다. 영화 인트로 1인칭 시점의 액션 씬이라든가 바이크 추격전(진짜로 채드 스타헬스키가 레퍼런스했는지는 모르지만), 쌩 액션이 물씬 풍기는 차량 추격전은 정말 인상적이었다.
- 물론 이전의 다른 영화를 차용한듯한 연출로 욕을 먹는 경우도 많지만 이렇다할 인상적인 우리나라 액션 영화를 최근에 거의 본적이 없기 때문에 나는 긍정적으로 본다. 이런 영화(이런 비슷한 영화가 있었나 싶을 정도의 새로운 스타일의 영화. 관객은 CG와 특수효과, 애국심으로 영화를 보러가지 않는다.)가 많이 만들어질 수 있는 환경이 된다면 앞서 주저리주저리 떠들던 그런 문제는 자연스럽게 해결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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