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재동에서 삼계탕집만큼 드문 식당은 없는 것 같다. 뭐 내가 돌아다니는 섹터에서 한정된 얘기일 수도 있지만 정말 찾아보기 힘든 식당 중에 하나가 삼계탕집이다.(현재 이 식당 말고 흔히들 삼호물산이라고 불리는 지역에 한 곳해서 2곳이다.) 그래서 그런지 삼계탕이 먹고 싶고 먼 곳으로 굳이 찾아가고 싶은 맘이 들지 않는다면 항상 여기를 찾는다. 삼계탕 말고 여기 맛있는게 있기 때문이다. 마늘쫑무침. 내 입맛에는 최고다. 아무튼 오랜만에 먹은 삼계탕 시작~!

 

역시 시작은 술... 오늘은 삼계탕집에도 왔으니 인삼주 하나 시켜봤다. 5천원...

 

기본 찬들과 아까 말한 그 마늘쫑 무침. 한 번 가면 꼭 리필해달라고 하는 밑반찬 중에 하나이다. 아재 입맛이라 그럴수도 있겠지만 밥도둑 수준이다. 사진상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여기 작은 생마늘(뭐라고 부르는지...) 같이 버무려져 있는데 그것도 괜찮다. 삼계탕이랑 잘 어울리는 반찬 중에 하나라고 생각함.

 

얘는 일반 삼계탕이다. 여기는 일반과 한방이 있는데 일반삼계탕은 그냥 맑은 국물.

얘는 한방삼계탕 둘의 차이점은 얘는 한약재가 들어가서 국물 색이 약간 거무스름하다. 약간 한약 맛도 나는 거 같고 가격은 당연히 얘가 더 비싸다.

 

프랜차이점의 삼계탕이나 이름난 삼계탕집의 삼계탕을 다 먹어본 것은 아니지만 걸죽한 국물보다는 난 이런 맑은? 국물이 더 좋다. 동네에 거의 유일한 삼계탕집이고 이 동네 살기시작했을 때부터 원래 있더 가게 중에 하나인데 그만큼 꾸준한 맛인듯. 요즘 여기 저기 사라지는 가게들이 많긴 한데 없어지지 않았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